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주식

지금은 애플 관련주를 살 때! 애플 실적 발표, 액면분할 이후 주가 전망 (어닝서프라이즈, 미국증시, 뉴욕증시, 2분기)

by 토란알 2020. 8. 1.
반응형

이번에 애플에서 역대 최대 실적이 나왔죠~ 실적으로 인한 어닝서프라이즈는 물론 주식 1주를 4주로 나누는 액면분할도 진행한다는 소식에 이번 애플 주가 전망이 굉자히 밝습니다. 특히나 요즘에는 2분기 기준의 매출 실적 발표가 나오는 날들이라 특히나 총알을 장전하고 있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요즘. (LG화학에서도 호재가 나와 저는 ㅎ_ㅎ 굉장히 행복하네요)

애플 액면분할 이후 주가전망 알아보자

 

 

애플 실적, 2분기 매출액, 분기실적 

스티브잡스를 그리워하는 사람들 어디가셧어요. 팀쿡 대환영

7월 30일 발표한 2분기의 애플 실적은 매출액이 597달러로 우리돈으로 환산하면 약 71조원이라는 어마어마한 성적을 얻었습니다. 2019년에 대비해서 11% 정도 증가를 했는데 2분기만 따지고 놓고 보면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이라고 할 수 있는 성적입니다. 영업이익 또한 1년 전보다 131억달러 증가했는데요, 우리돈으로 약 15조 5천억이나 되는 어마어마한 돈이라죠.

 

 

이런 호재가 발표되자 애플 주가는 시간 외 거래에서 6.44% 오르며 주당 400달러선을 넘어서며 오늘도 지금 주가를 보니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올라가고 있는 것이 보이네요 지금 대략적으로 보니 4066 달러선으로 등락율을 5.6% 정도 되고 있네요

 

 

애플에서 액면분할을 한다는 것의 의미 

애플의 액면분할, 애플 실적발표 주가 호재

먼저 액면분할의 뜻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액면분할은 주식을 일반 투자자들이 접근을 하기 쉽게 현재 주식 1주를 주식 4주로 쪼개는 분할법인데요. 적은 소액 자금을 가진 투자자들또한 주식 매수에 나설 수 있게 하는 과정입니다. 

 

 

과거 애플은 2014년에도 주식 1주를 7주로 나누는 액면분할을 했었는데요, 이때 주식은 700달러선이었기에 액면분할을 하고 난 다음에는 약 100달러정도로 주식 1주를 살 수 있었습니다. 그런 주식이 현재는 400달러 선을 돌고있고 새로운 액면분할로 나선다고 하니 무려 4배나 되는 상승이 되었다는 것이 정말로 인상깊었습니다. 

 

 

이번 액면분할을 거치고 나면 현재 약 400달러를 웃도는 애플의 주식이 100달러 대로 떨어지게 되는데요 현재 주식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1주가 4주로 변경되고 8월 31일 이후 1주를 사시는 분들은 현재가 기준 약 10만원을 조금 더 넘는 가격에 애플 1주를 살 수 있습니다. 

 

 

애플 2분기 실적 매출이 신장한 이유

애플에서의 매출이 이번에 신장한 이유로 따지자면 현재 아이폰의 매출은 매출 증가율이 전년에 비해서 거의 1.66%정도로 굉장히 부진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것은 애플의 제품들 혹은 해드폰 시장이 과포화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는데. 이번 애플의 매출로는 애플으 서비스인 아이튠즈  이외에도 아이패드, 에어팟, 애플워치의 판매율이 높았기 때문입니다. 

 

아이패드의 매출은 작년에 비해 31%정도 뛰어올라 어닝서프라이즈의 커다란 요인이 되기도 했습니다. 에어팟 및 애플워치 등의 제품은 시장 예상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은 아니었기에 이번 매출 신장의 큰 공신은 애플의 아이패드라는 생각이 드네요

 

 

액면분할이 주가에 미치는 영향

 

2014년 애플의 7분의 1 액면 분할 이외에도 삼성전자에세도 2018년 4월 50분의 1로 액면분할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이렇게 액면분할을 거치고 나면 일반 투자자들이 주식을 살 수 있는 문턱이 낮아지고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면서 일명 동학개미들이 바로 투자를 할 수 있다는 그런 장점이 있는데요. 문턱이 낮아지고 거래량이 급증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액면분할을 거치고 나면 회사의 자본금 비율이 높아지고 이를 이용해서 투자, 성장할 수 있는 미래가 그려지기에 개인적으로는 호재라고 생각이 듭니다. 

 

 

다만, 지금 고려해야할 것은 애플의 8/31 액면분할 호재 이후에 구매를 할 것이냐 아니면 지금 사서 액면분할을 거쳐서 주식의 양을 더 늘릴 것이냐 라는 건데요. 당장에 30일에 이렇게 애플 실적이 발표된 직후인 7월 말, 8월 초에는 조금은 지켜보다가 8월 중순쯤 이슈가 조금은 가라앉을 때 사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애플 주가 액면분할이 다우지수, 미국증시 및 뉴욕증시에 미치는 영향

이렇게 애플의 주가 액면 분할이 이루어지고 나면 다우지수가 떨어지는 것이 당연지사인데요, 미국의 우량주 30개의 종목으로 이루어진 것이 바로 다우지수잖아요. 애픙은 다우지수의 거의 10%정도를 차지하는 핵심 종목이엇는데 이번 액면분할이 이루어지면 다우지수 비중이 4분의 1 수준으로 낮아져 다우지수 및 주가 기준이 낮아져 미국증시와 뉴욕증시에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S&P지수와 나스닥 지수에는 주식 분할과는 상관이 거의 없을 예정일, 하강폭이 있을 예정이니 참고하세요

 

 

 

 

이 모든 포스팅들은 저만의 생각입니다. 여러분들의 주식 매수 및 매도 결과에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