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주식

장마에 태풍 하구핏까지, 홍수 대장주 관련주, 물난리 피해 수혜주 테마주 모두

by 토란알 2020. 8. 4.
반응형

장마, 홍수 관련주 태풍 하구핏 조심하세요

이번 여름의 장마는 정말로 오래가는 것 같아요. 매일매일 기상청의 날씨를 보면 개일듯 하다가도 다시비가오고 천둥이 치고, 부산의 비 피해에 이어서 대전, 강남 이제는 중부지방의 비 피해까지 많은 인명피해과 재산피해를 입히고 있는 기록적인 장마에 이어서 이제는 태풍 하구핏이 올라온다고 하더라구요. 비 피해가 복구되지도 않았는데 불구하고 태풍까지 온다고 하니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이번에 생긴 장마전선이 생각보다 오래동안 머무르고 있어 아마도 8월 중순쯤까지 이번 장마가 이어진다고 합니다. 거의 2달가까이 장마기간을 겪고 잇으면서 이번에 홍수 대장주 그리고 물난리 피해 관련한 수혜주, 테마주까지 모두 알아보도록 합시다. 물론 비피해는 없으시길, 다들 안전하게  지내시기를 기원하며 오늘의 관련주 포스팅 시작할게요

 

홍수 대장주 관련주, 물난리 피해 테마주 인선이엔티

폐기물 대장주 인선이엔티

가장 먼저 제가 사랑하는 종목인 인선이엔티. 거의 이번 홍수 물난리 관련해서 대장주라고 할 수있죠. 지난번에 샨샤댐 관련주로도 소개를 했는데 생각보다 샨샤댐은 조금은 조용하고 이번 물난리 때문에 테마주로 조금은 상승은 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선이엔티는 폐기물 관련주인데요, 물난리 피해로 인해서 이번에 산사태도 나고 차들도 잠기고 피해가 정말로 많기에 폐기물의 해체와 수집, 운반, 처분까지 할 수 있는 인선이엔티가 이렇게 금등주로 뜨게 되었습니다. 

 

인선이엔티 태풍 장마 피해 관련주

 

완만하게 전반적으로 올라가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어제 장 마감은 11.35 로 끝냈나 봅니다 ㅎㅎ 저는 이렇게 소문으로 사서 뉴스로 판매를 할 예정으로 기분좋게 치킨한마리 뜯어도 될 듯하네요. 전반적으로 완만한 곡선을 그리며 올라가는 수혜주이기도 한데 이번 샨샤댐의 이슈가 어떻게 다가올 지 몰라 저는 일단 분할 매도를 했습니다. 10프로면 그냥 짭짤하게 스윙 종목으로 괜찮았다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앞으로 하구핏 등의 태풍등이 다가올때까지 조금은 더 홀드를 하고 있는 것도 추천합니다. ~

 

 

다음 장마 추천주는 영남권 최대 폐기물 처리업체인 코엔텍입니다. 

코엔텍 폐기물업체 태풍 하구핏 관련주

 

위의 인선이엔티가 대장주를 차지하고 있었다면 코엔텍은 다음자리를 차지하는 곳 중 하나였습니다만, 이번에 코엔텍은 인수합병, M&A이슈로 말이 많아서 사람들 입에 더 많이 오르내렸던 주식 중 하나죠. 코엔텍은 폐기물을 소각 및 스팀, 매립하는 방법으로 폐기물을 처리하는 곳인제 주로 이렇게 재해로 인해서 나오는 일반적은 폐기물이 아닌 사업장 폐기물을 처리하는 곳입니다. 

 

 

특히나 우리나라에는 매립을 할 수 있는 시설이 많지 않은편인데 코엔텍이 거의 모든 폐기물 매립을 주도하고 있기에 조금은 장투로 보기에도 좋은 종목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아이에스동서와 코엔텍이 인수합병이 된다는 소식 때문에  매수 시점인지 매도 시점인지 사람들의 의견이 분분하기도 한데 제가 봤을 때에는 코엔텍은 묻어두면 아주 서서하히 점점 커가면서  묵직한 기쁨을 줄만한 종목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폐기물 테마주로 이렇게 언급이 되기도 하는데 코엔텍은 전반적으로 일반적인 폐기물 업체가 아니라 이번 장마나 태풍의 영향에서 많이 가까운 그런 관련주는 아니지만 일단 언급은 하고 넘어갑니다 ^^

 

건설 토목부문, 환경부문 등 물난리 피해 수혜주 서희건설

장마 물난리 관련주 서희건설

 

서희건설은 이미 많은 분들이 들어본 항목 중 하나죠. 건설 토목, 환경, 기타부문으로 나뉘어 져 있는 건설업체인데요, 이번에 홍수 테마주로 건설주로 떠오르는 것 뿐만이 아니라 대북정책, 그린뉴딜까지 겹쳐서 여러가지 호재를 한꺼번에 맞은 관련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매출액이 1조원에 달하는 튼튼한 기업으로 PER 3배, PBR 0.6으로 개인적으로는 저평가되는 주식 중 하나라는 생각이 들어 눈독들여 보고 잇기도 합니다. 

 

매출액은 년도마다 점점 꾸준히 늘어나며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 또한 2019년, 2020년에 걸쳐 크게 성장을 이루고 있어 눈독들여 봐도 될 것 같은 테마주 중 하나라고 생각이 드네요

 

홍수 관련주 테마주 폐기물 처리업체 KG ETS

홍수 관련주 KG ETS 분석 및 전망

 

KG ETS는 일반 폐기물 처리에서부터 바이오 중요 생산 등의 집단 에너지 사업을 같이 하고 잇는데요 바이오 사업에서도 그리고 폐기물 처리까지 다양한 방면에서 꽤나 굳건한 자리를 지키고 있는 강점이 많은 업체입니다. 폐기물을 연소해서 이를 이용해서 에너지를 만드는 사업까지 이어져 폐기물 소각열을 이용하는 사업을 생각하고 있는 곳입니다. 

 

KG ETS는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꾸준하게 늘고 있으며 2019년에는 당기순이익이 18년에 비해 거의 8배정도 뛰는 호재를 겪은 곳입니다.  덕분에 순이익률이 60%라는 말도안되는 숫자를 보여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주당 배당금 또한 100원으로 꽤나 괜찮은 배당금을 가진 회사이지만 이렇게 순이익이 늘나면서 배당 성향은 확실히 많이 줄어들었네요. 폭발적인 성장력을 가진 회사랄까요

 

PER은 1.22 PBR은 0.48으로 이렇게 단면적인 수치로만 보면 뭔가? 갸우뚱 하는 경향이 있는데 아마도 어닝서프라이즈 인 것 같습니다. 순수익이 시가총액정도 되는 의료폐기물 및 일반 폐기물 처리의 특징주이자 테마주로 추천하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동부제철을 인수한다는 소식이 들리기도 하는데 PBR이나 매출 순이익 등을 봐서는 꽤나 탄탄한 업체라고 판단이 됩니다면 앞으로 동부제철 인수 이후를 생각하면 조금은 투자가 망설여지기도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장마 특징주 홍수 테마주 모음

 

이렇게 제가 오늘 여러분들과 함께 알아본 특징주이자 테마주는 인선이엔티,코엔텍, 서희건설, KG ETS, 와이엔텍 정도였구요 이렇게 각 오늘도 스윙 종목으로서 호재를 누리기 좋았던 장마, 홍수 폐기물 주가가 아닐까 싶었습니다. 

 

 

 

올해는 비 피해 소식이 너무너무 많아서 걱정입니다. 산사태도 나고 대피소에서 마무는 사람의 수도 자꾸 늘어만 가는 것 같던데 여러분들의 가정에는 모쪼록 평화가 깃들기를 바랍니다. 

 

 

오늘의 장마, 홍수 관련주 및 테마주, 특징주 등을 알아보며 하루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다들 좋은하루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