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양양 비행기 결항 시 게스트하우스 환불 규정 (솔비치 게하 양양 환불 규정, 여름휴가, 서피비치, 죽도해변)

by 토란알 2020. 7. 27.
반응형


휴~ 다들 여름휴가는 잘 준비하고 계신가요? 저는 오늘이 양양으로 떠나는 날인데, 지금 비행기가 결항되어 공항에 머무르고 있는 중이랍니다 호호 이번에 여름휴가가 수요일까지라 2박 3일로 양양에서 놀고 오려고 했더니 결항이 뜨다니, 공항에서 다음 항공편 기다리면서 심심해서(?) 카페에서 앉아서 블로그를 쓰고 있답니다 ㅎ.... 흑

특히나 제 주변에는 지난 주 수목금으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 휴가를 보내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때도 그렇고 지금까지 장마가 이어져서 너무너무 슬프네요 ㅠㅜ


지금 저는 양양행 비행기를 티웨이로 끊었는데요, 이번에 티웨이가 유독 삑, 결항이 많이 나는 것 같아요. 일단 지난주에 제가 계속해서 관찰을 해 봤는데, 양양행으로 가는 티웨이가 유독 취소가 많이 되더라구요. ㅠㅜ



그래서 지금은 부산에서 양양으로가는 제주항공을 끊어놓고 공항에서 기다리고 있는 중이예요. 가격이 정말로 저렴해서 공항 사용료를 포함하니 19800원에 편도를 끊을 수 있어서 그나마 다행이었답니다 ㅋㅋ


청천벽력같은 결항소식, 특히나 지금 부산은 비가 조금은 부슬부슬 오고있고, 양양은 비가 안오고잇고 바람이 0인걸로봐서 뜰 수 있을 것 같았는데 뭐 설명으로 듣기에는 관제탑에서 뜨지말라고 명령이 떨어졌다고 하네요. 결항되니 어떤 아저씨는 자기가 뭐 관제탑에 아는사람있다고 뭐 전화를 연결 하라느니 마니 소동을 피우기도 하시던... 흑흑 공항에서 일하시는 분들 모두파이팅입니다.

 
이제 비행기가 결항이 되었으니 걱정해야할 것은 바로 렌트카나 숙소 문제겟죠 저는 이번에는 양양에서 솔비치 게스트하우스에서 묵기로 했기에 환불 규정이 어떻게 되는 지 알아볼 차례입니다. 물론 국내라서 이제부터 차를 타고 출발을 하고 나면 양양에 도착할 수 있기는 하지만 친구와 함께 가는데 지금 운전자 보험도 같이 안들어놔서 운전도 독박운전해야하고.. 이래저래 많이 문제가 되는 상황이랍니다. 헷

 



특히나 양양에서는 솔게스하우스가 제일 유명하고 파티도, 그 이후에 무슨 파티? 같은 그런 재즈공연들도 있기에 여기로 끊었는데요, 항상 연락하면서 느낀 것은 솔게스트하우스는 일명 ‘잘나가는’ 숙소이기에 응대가 친절하지도 않고 전화가 잘 연결되지 않아서 거의 카카오톡으로 연결을 해야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연결이 안되고 전화하니 카톡으로 문의달라고 하길래 카톡으로 결항건으로 인해서 오늘 못갈 것 같은데 환불이 되냐고 물어보기는 했는데 역시나 이번 건에 대한 대답 또한 친절하지는 않더라구요. 이번에 저는 양양을 가는 이유가 바로 양양- 부산 행이 잘 연결되지도 않아 있어서 시간내어 가는건데, 수강권이나 숙박권이 ‘다른’ 날짜로 대체된다는 점이 너무 마음에 안들었어요


천재지변 및 기상악화로 인한 이용이 불가능 할 경우에는 무료 렌탈권 혹은 무료 강습권으로 대체되는데 그것 마저도 이번 년도 10월 30일까진가 그렇더라구요... 음... 내가 10월 말까지 양양에 갈 만한 그런 일정이 있으려나 모르겠네요, 숙박권, 강습권 그리고 파티 참가권 모두 합하면 거의 15만원이 넘는 가격인데도 불구하고 이렇게밖에 교환이 안되어서 조금은 기분이 나쁘기도 했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이용 안내를 보니 이렇게 환불 규정이 되어있었구요. 저같은 상황에서는 어떻게 소비자 보호원같은 곳에서 보호를 받을 수 없는 지 알아보니 이런 곳에서는 각 게스트하우스나 숙소의 규정에 따랑야 하는 곳이라서 ‘소비자보호’가 실질적으로 되지 않는 다는 점이 조금은 아리송하기도 했답니다.

이번 여름휴가는 날씨가 안좋은것도 안좋은거지만 이렇게 어이없는 환불 규정으로 어떻게든 양양으로 떠나야 겠다는 생각만 들기는 하네요

 

쨋든간에 저는 1층에 있는 카페베네에 와서 블루베리 베이글을 먹으면서 타닥타닥 포스팅하고 이제 다음 끊어놓은 비행기편인 제주항공 비행기편을 타러 한번 가볼게요! 다들 여름휴가 비행기결항은 절대 없으시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