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창업 초기 주주라고 밝히면서 엄청난 부자인 것 같은 유튜버로 이번에 유퀴즈온더블럭에까지 나왔던 카걸과 피터, 지금은 사기꾼 부부, 부부사기단으로 많은 분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는데요. 언제나처럼 이번 이슈를 한번에 통쾌하게 정리를 해 드리겠습니다.
현재 유튜브 카걸에서 나왔던 내용들이 거의 모든것이 '확정짓지않은' 애매모호한 화법으로 거짓말인듯아닌듯 사기를 쳤다는 것이 많은 사람들의 의견입니다. 예를들자면 슈퍼카를 '주문'했다고 하지 절대로 '샀습니다' 라고 말을 하지 않는다던가 이런 부분을 조금은 애매모호하게 말해 사람들을 믿게 하는 그런 화법을 썼다고 하는데요. 유튜브 커뮤니티 댓글창의 많은 사람들이 '리플리증후군'이 아니냐, 치료 받아라 라는 이야기가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1. 카걸 & 피터 탑기어 코리아 PD 직함 사칭 > 사칭 덕분에 슈퍼카 탈 수 있었다?
피터는 자신의 SNS에 탑기어 수석 편집자라고 밝혀 능력있는 사람이라는 이야기를 듣고는 했는데요, 유튜버 구제역이 탑기어 코리아와의 통화를 하자 탑기어코리아 측에서는 유튜브 외주 PD중에 한명이라는 점이 밝혀졌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카걸이 함부로 직함을 사칭하고 다녔다는 의혹이 있지만 스스로는 외주 PD가 맞고 탑기어 코리아의 허락 없이 프로듀서 라는 타이틀을 사칭하고 다닌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2019년 6월부터 9월까지 영국과 미국의 해외 촬영을 탑기어코리아와 카걸이 협업해 촬영을 했다는 점을 다시한번 이야기를 하긴 했습니다만, 탑기어 코리아에 게제되는 컨텐츠가 아닌 개인 컨텐츠를 탑기어 코리아 PD라는 명목으로 찍어 유튜브를 통해서 소득을 만들었기에 탑기에 코리에아에서 업무상 배임 및 손해발생에 대한 법적 조치가 이루어 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2. 테슬라 초기주주, 지분 1% 보유?!
현재 테슬라의 1% 지분을 가지고 있다고 하면 약 6300억원을 가지고 있다는 것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테슬라는 전 세계 자동차회사 중에사도 시가총액 1위인 기업으로 이곳의 1% 를 가지고 있다는 것에 대해서 사람들이 굉장히 놀라고는 했습니다. 그런제 직접 테슬라의 초기투자자 명단을 조회해 보니 테스라의 초기주주에는 카걸은 물론 피터 둘 모두 명단에서 빠져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러자 카걸은 유튜브 커뮤니티에 테슬라 주식 1% 매수를 한 것은 본인들이 밝힌 적이 없다고 했고 피터가 유퀴즈온더블럭에서 말했던 '테슬라 초기에 대학 등록금 정도를 투자했다.' 라고 밝혔던 점은 사실이라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테슬라 주주명단 중에서도 0.02%까지 공개되는 주주 명단이 있는데 거기에도 피터으 이름은 찾아볼 수 없다고 하네요
또한 테슬라가 아주 작은 회사였을때 바로 옆집에 엘론 머스크가 살았고, 이웃이어서 투자를 했다는 것에 대해서도 사람들이 의혹을 제기했는데요. 미국 동부의 대학을 나온 피터가 바로 서부에 있던 캘리포니아에서 살고 있었냐 라는 이야기에 대해서는 방학에 인턴십을 하던 집 옆집이엇다고 이에 대해서 반박을 하기는 했습니다. 미국동부와 미국 서부의 거리는 2900마일정도로 자동차로 거의 50시간을 운전해야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3. 프린트 베이커리 마우리찌오 콜피 '페라리 인 서울' 499점 100만원 판매
현재 프린트 베이커리와 함께 판매를 시도했던 '라페라리' 그림의 복사품에 대한 이슈도 끊이지 않았는데요 라페라리 디자이너가 그린 그림이 아닌 마우리찌오 라는 자동차 커버 아티스트의 그림으로 싸인이 된 복사본 499점을 한 점에 무려 100만원이라는 가격에 한정판으로 판매를 하고있습니다.
FMK 페라리 마케팅팀의 입장은 [카걸 부부가 판매한 자동차 디자이너 마우리찌오 콜피의 페라리 인 서울이라는 작품은 본사와의 협의가 전혀 되지 않고 카걸과 프린트베이커리에서 단독으로 판매를 시도했으며 현재는 프린트 베이커리에서도 판매 중단이라는 공지사항을 띄우기도 했습니다.
4. 카걸 제주맥주 대주주? 지분
그리고 카걸의 제주맥주 대주주설! '제주맥주 팝업스토어에 왔어요' 라는 영상을 통해서 제주맥주에 투자를 했다는 점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썸네일 자체에서도 맥주회사 오너라는 단어를 넣고, 제주도에 있는 한 맥주회사에 전재산을 투자했다 라는 이야기로 시작된 이 영상도 사기라고 밝혀졌죠. 제주맥주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와디즈에서 펀딩을 했는데요, 그저 팬덤을 늘리는 요량으로 제주맥주에서 진행했던 이 펀딩에 참여를 했다는 것이 사람들의 이야기죠
그냥 펀딩 몇십, 몇백만원 참여를 해 놓고 난 다음에 '제주맥주가 좋아서 맥주회사를 사버렸다' 라는 컨셉으로 영상을 찍어올리면서 이 때 촬영을 맡던 피터는 '대주주 카걸이 손님을 위해서 선물 추첨을 하고있다 ' 라는 설명도 나온다고 하네요... ㅎㅎ
5. 맥라렌 외동딸 본사투어, 수퍼카 공장투어
그리고 한번은 영상에서 맥라렌의 본사투어 및 공장 투어를 가기도 했는데요. 처음에 맥라렌에 방문을 햇을때 지인을 통해서 혹은 '인연'을 통해서 이렇게 맥라렌의 외동딸의 본사 투어를 갔다왔다고 언급을 하기도 했습니다. 맥라렌의 외동딸인 아만다가 직접 맥라렌을 소개해 줄 지 몰랐다고 이야기를 하면서 인맥을 통해서 만났다 라고 언급을 하기도 했는데요.
이후 밝혀진 바로는 맥라렌의 외동딸인 아만다는 현재 맥라렌 테크놀로지 센터에서 방문객 및 미디어 취재에 응하는 직원으로서 일을 하고있다고 합니다. 맥라렌의 외동딸 본사 투어는 이렇게 유튜버라고 혹은 기자라며 다가오는 분들에게는 투어를 기본적으로 시켜주는 것인데 이것을 오바쎄바 과장을 보태서 인맥으로 만났다고 밝혔다는 것이 참... 리플리증후군일까요...? 무섭네요?
맥라렌 본사 투어 및 공장 및 박물관 투어 프로그램은 맥라렌 이외에도 파가니, 람보르기니, 페라리, 벤틀리 등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투어를 신청할 수 있다고 하네요 ^^
이외의 의혹 :
시그니엘 레지던스 거주 / 리치몬드 공작 친분설 / 금수저설 / 위장 취업이민 실패설
이외에도 뭐 100억원짜리 집은 어떨까요? 라는 느낌으로 찍었던 시그니엘 레지던스 거주설 또한 거짓이라고, 그리고 리치몬드 공작 친분이 있어서 파티에 참여했다 라고 밝혔지만 알고보니 참가비만 내면 참가를 할 수 있는 곳이라는 것 까지 이때까지의 영상들이 거의 모두 의혹이 제기되자 카걸의 유튜브 영상은 모두 비공개로 처리되었습니다.
If you can dream it, you can do it! 이라는 유튜브 썸네일이 뭔가 더 섬뜩하게 느껴지는 것은 저만의 생각일까요?
이렇게 카걸의 의혹들은 직접 해명을 하기는 했지만 사람들에게 '술은 먹었지만 음주운전을 하지는 않았다' 라는 오리발 내미는 꼴이 아니냐며 커뮤니티 댓글로, 나무위키로 퍼져 나가고 있습니다. 결국은 마지막에 유퀴즈온더블럭이라느 프로그램까지 나오고 난 후 둘은 얼마나 기뻤을가요.. 자신들이 만든 이미지를 이용해서 대한민국의 내노라하는 MC가 진행하는 프로그램까지 나왔으니 자기들의 '성공' 기준에 부합했다고 생각했을 것 같긴 하네요
그렇게 대한민국의 1등 MC인 유재석씨가 진행하는 프로그램까지 진행하고 전 국민에게 얼굴이 알려져 앞으로는 어떻게 태세를 전환하게 될 지 궁금한 카걸과 피터, 일종의 이희진과 비슷한 사업전략으로 자기들 나름의 '사업'을 펼쳐 나갔다고 생각을 할 것 같기는 하네요.
저도 테슬라의 초기주주라고 정말로 부러워했었는데, 카걸과 피터박의 앞으로의 행보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지켜봐야할 것 같네요.. 철컹철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