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깨알정보

프로젝트 타이탄 애플카🍎🚗 출시예정일(주식 주가반영, 미국 공장 설립, 관련주 부품 TSMC,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by 토란알 2020. 12. 10.
반응형

잡스의 꿈이었던 프로젝트 타이탄, 애플카를 만드는 애플의 원대한 계획이 점점 실현단계에 있는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 타이탄이라고 불리는 애플의 자율주행차 사업이 점점 가속화가 된다는 소식이 나옴과 함께 테슬라의 시총이 점점 어마무지하게 몸찝을 불리고 있는 현재, 횡보하고 있는 애플 주식에 커다란 전환점이 될 것 같은 애플카 출시예정일, 주식 및 주가반영 경향, 미국공장 설립, 관련주 부품인 TSMC 까지 알아볼게요

 

 

1. 프로젝트 타이탄

애플의 자율주행차 사업부에서 만드는 애플카의 프로젝트명이 바로 '프로젝트 타이탄'인데요.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의 인공지능팀이 애플의 수석 부사장 아래로 경영 조정이 있었다고 합니다. 부사장 직속 산하 팀이 되었다는 것은 앞으로도 주시하며 케어하겠다는 이야기인데, 부서 이동 소식에 따라 앞으로 애플카 제작에 속도가 더 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애플은 테슬라 등 다른 자동차 제조사의 고위 경영진과 R&D 엔지니어를 계속적으로 채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약간 앞에 렉서스같은느낌.. 애플카 자율주행 모습

 

현재 애플의 자율주행차가 테스트되고있는 모습이 곳곳에서 보이는데요,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주 차량 관리국 기록에 따르면 현재 66대의 자율주행 차량이 있으며 지난 2017년부터 일반 도로에서 자율주행차 기술을 테스트하는 모습을 곳곳에서 볼 수 있다고 하네요.

 

 

2. 자율주행차 애플카 제조 미국공장 설립, TSMC와의 공조

 

현재 애플이 유명한 자동차 전자장치 공급업체와 예비 협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몇달 안에는 미국내 공장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전해 들었습니다. 이 '유명한 전자장치 공급업체'는 다양한 업체들이 있겠지만 현재 TSMC가 애플카 칩을 수주하고 공장을 짓고있다고 하죠. 대만의 TSMC에서 새로운 공장을 짓는다는 소식이 전해졌고, 이 공장의 용도는 '고객의 특수 공정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짓는다고 말을 아끼기도 했습니다. TSMC는 현재 주가가 많이 올라있는 상태라 TSMC이외의 협력 업체에 대한 궁금증이 날로 높아져가고 있지만, 현재까지는 '유명한 자동차 전자장치 공급업체' 라고만 애플에서 밝힌 상태라 이를 미리 맞추면.. 어마어마한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현재 TSMC에서는 자율주행칩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글로벌 반도체 업체인 ST마이크로 일렉트로닉스와 함께 협력해 충전기에 사용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컨버터와 충전기에 사용되는 질화갈륨의 기술이 바로 애플카와 관련이 있다는 소문이 있기도 하죠. 

 

 

3. 애플카 출시 예정일

 

지난 2016, 2017 보도에 따르면 2020년쯤 애플카카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으나, 현재까지 별다른 이슈가 없는 것으로 봐서는 조금은 미뤄졋다고 생각했는데, 애플에서 2024년에서 2025년 사이에 애플카를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애플카의 모델은 테슬라와 유사하다 라고 알려졌는데요. 

 

애플카 컨셉 렌더링 이미지는 정말로 참고용으로만 봐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테슬라도 항상 컨셉 렌더링과는 다른 모델을 발표하고는 햇으니까요!

 

 

현재 애플에서 나온 애플 헤드셋인 에어팟맥스가 사람들에게 많이 이슈가 되어있는데요. 저는 무선 헤드셋 에어팟 맥스 대신에 애플 주식을 더 보유하는 것으로... ㅋㅋㅋㅋ 심지어 지금 에어팟 잃어버려서 줄달린 이어폰낍니다... ㅎ

일단 미래를 위해 보유하는 것으로 결론지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칠게요 

 

 

반응형

댓글